코로나19 면역강화, 인도인이 즐겨먹는 울금을 알아보자

인도인이 코로나 19 감염자가 없는 이유는 울금? 

 

전 세계가 코로나 19에 불안해 하지만, 정작 중국과 국경이 맞닿아 있고, 전 세계 인구가 2위로 많은 나라 인도에서 코로나 감염자가 아직 발생하지 않았다. 과연 인도인이 즐겨먹는 카레와 관련이 있는 것 아닌지 생각된다. 울금이라는 한약재는 다소 생소한데, 생강목에 속하는 식물로 울퉁불퉁하게 생긴 뿌리 부분이 강황, 매끈하게 생긴 덩어리 뿌리를 울금이라 한다. 카레에 들어 있는 울금의 한약재, 과연 인도인 면역력 강화로 코로나 19 감염자가 나오지 않았는지...

 

울금의 효능에 대해서

울금의 7가지 효능

1. 체중조절
담즙 분비를 촉진시켜 지방이 잘 분해되며,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지방 축적을 막아준다.

2. 당뇨병 개선
울금은 AMPK(유도 단백질 키나이제)라는 효소를 활성화시켜 체내 에너지를 정상적으로 만들어주고 인슐린이 제 기능을 하도록 하는 효능이 있다.

3. 항암작용
울금에 있는 커큐민 성분은 암을 예방해주고 이뇨작용이나 해독작용을 해주기 때문에 항암효능이 있다.

4. 소화작용
울금은 위의 혈류를 증가시키고 지방 분해를 돕는 담즙이 잘 생성 되게 만들어 소화를 잘 되게 하는 효능이 있다.

5. 면역력 증강
울금은 소화, 흡수를 돕고 독소 배출을 촉진시켜 면역 기능 유지와 향상에 도움을 준다.

6. 혈압개선
당뇨 환자들에게 커큐민을 복용하게 했을 때 중성지방, 요산, 내장지방, 체지방을 줄여주어 동맥경화 위험을 감소시키는 효능이 있다.

7. 피부질환 개선과 지혈효과
건선이나 아토피가 있는 사람의 피부 개선에 도움을 주고 상처 난 부위를 지혈해주는 효능이 있다.
울금의 부작용
위장이 약한 사람은 울금을 많이 섭취하면 설사가 생기고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은 가려움증이 나타날 수 있다.

울금 섭취방법

그럼 일단 우리 울금섭취방법부터 알아보자.
울금의 하루 권장량은 10g 이하이며, 즉 1회 섭취 시 3g정도가 된다. 이게 물론 천연식품이라 부작용이 많지는 않지만, 과다 섭취를 하시거나 몸이랑 맞지 않는다면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또 한 울금섭취시 주의할 점은 바로 간 질환을 앓고 있거나 수유 중인 분, 임산부나 당뇨병 약을 복용 중이거나 담즙 관장애, 담석을 가지고 계신 분은 울금을 피해야 한다.

현재 울금 가루를 팔고 있는 쇼핑몰이 많으니 직접 구매해서 매일 차로 타드시면 위에 있는 울금의 효능을 기대할 수 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