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내장 수술후 시력회복 기간

백내장 수술후 시력회복 기간

눈이 노화가 진행되면 백내장이라는 질환에 걸리기가 쉬운데요. 최근에는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사용량이 증가하면서 사람들의 시력이 빠르게 감퇴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보이는 사물이 점점 뿌옇게 되는 질환인 백내장의 수술후 시력회복 기간과 주의사항 등을 정리해보겠습니다.

백내장 수술후 시력회복 기간

1. 백내장이란?

우선 백내장이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백내장은 우리 눈 속에 수정체가 원래 상태인 투명한 상태가 아니고 변형이 오는 현상을 말하는데요.

투명해야 하는 수정체가 노화 및 외부요인으로 뿌옇게 되고 흐릿하게 보이는 현상을 백내장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2. 백내장 증상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백내장은 사물이 흐릿하지거나 뿌옇게 보이는 현상인데요. 

백내장의 초기증상을 말씀드리면 평소 눈에서 분비물이 자주 나오고 눈이 뻑뻑해서 눈을 자주 깜빡거리게 되는데요. 이 증상으로는 백내장을 잘 알 수 없어서 병을 키우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3. 백내장 치료 방법

백내장의 치료 방법은 수술 밖에 없는데요. 투명하지 않은 수정체를 수술로 제거 후 인공 수정체를 삽입하는 수술입니다.

아직까지는 수술 이외에 고칠 수 있는 방법이 없으며, 수술은 초음파에 의한 수술과 레이저에 의한 수술이 있습니다.

백내장 수술후 시력회복 기간

3-1 인공수정체란?

수술과정에서 인공수정체를 삽입을 하게 되는데요. 인공 수정체가 무엇인지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인공 수정체란 말 그대로 인공으로 만든 수정체로 투명하지 않은 수정체를 제거 후 그 자리에 삽입을 하는데요. 인공 수정체는 다행히 특별한 합병증이 없고 반영구적이여서 수술 후 꾸준하게 관리만 해주시면 큰 불편함을 못 느끼실 겁니다.

백내장 수술후 시력회복 기간

그러나 드물게 나타나는 부작용으로 인공 수정체가 이탈되어 발생하는 경우, 인공 수정체로 인한 안내염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4. 백내장 수술후 시력회복 기간

그럼 백내장을 수술후 시력회복 기간은 얼마나 걸릴까요?

다행히도 백내장 수술 후 입원이 필요없는데요. 수술 후 30분 정도의 회복시간을 거친 후 바로 귀가가 가능 한만큼 시력회복이 빠른 수술입니다.

백내장은 수술 후 다음날 일상생활이 가능하며 수술 후 2~3일 후에는 가벼운 산책이 가능합니다.

백내장 수술후 시력회복 기간

하지만 백내장 수술부위가 완전히 아물기까지는 약 2달정도는 걸리니 수술 후 철저한 사후 관리가 중요합니다. 하지만 체질에 따라 회복기간이 더 늘어나는 분도 계시니 이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5. 백내장 수술 후 주의사항

마지막으로 중요한 백내장 수술 후 주의사항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사실 백내장 수술 후 30분 정도의 회복기간을 거치면 일상생활이 가능하지만, 수술 후 꼭 주의사항을 지켜야 하는데요.

백내장 수술후 시력회복 기간

 

첫째, 한달 가량은 수술한 눈쪽에 보호용 안대를 꼭 착용해야 합니다. 불편해서 착용을 안하시다가 외상을 입으면 큰 문제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둘째, 수술 후 퇴원시 받은 안약을 병원에서 권장하는 주기를 지켜서 눈에 넣어주셔야 회복이 빠르게 됩니다.

 

셋째, 수술 후 세수나 목욕을 주의하셔야 하는데요. 수술 후 2주 정도 눈에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해주셔야 합니다.

백내장 수술후 시력회복 기간

6. 끝으로

이번 포스팅은 백내장 수술후 시력회복 기간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시력은 한번 나빠지면 회복을 할 수 없으니 평소 꾸준한 관리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건강정보] - 아르간 오일 가격 / 효능 / 부작용 총정리

 

아르간 오일 가격 / 효능 / 부작용 총정리

아르간 오일 가격 / 효능 / 부작용 총정리 요즘 아르간 오일이 관심을 많이 받고 있는데요. 아르간 오일의 가격이나 효능, 부작용에 대해 궁금하신분들이 많으시리라 생각됩니다. 그래서 이번 포

wing2700.tistory.com

[건강정보] - 아로니아즙 효능 / 부작용 / 고르는법 총정리

 

아로니아즙 효능 / 부작용 / 고르는법 총정리

아로니아즙 효능 / 부작용 / 고르는법 총정리 슈퍼베리라 불리우는 것 중 으뜸으로 꼽히는 아로니아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아로니아에 포함된 성분인 안토시아닌은 항산화 효과에 도움을 주기

wing2700.tistory.com

[건강정보] - 여주즙 효능 / 부작용 / 먹는방법 총정리

 

여주즙 효능 / 부작용 / 먹는방법 총정리

여주즙 효능 / 부작용 / 먹는방법 총정리 우리나라 당뇨환자가 천만명이 넘었다는 소식 들으셨나요? 당뇨합병증으로 사망하는 수치는 7초에 1명이라는 무시무시한 결과가 있는데요. 그래서 이번

wing2700.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