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박즙 효능 8가지와 부작용

호박즙 효능 8가지와 부작용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유익한 정보의 '알유정' 입니다. 오늘은 섬유질과 칼슘 등을 풍부하게 가지고 있는 호박즙 효능 8가지와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호박즙 효능 8가지

1-1. 호박즙 효능 첫번째 : 부기 제거 효과 

호박즙 효과를 가장 많이 보는 것이 바로 부기 제거인데요. 산후 임산부는 얼굴과 팔, 다리 등이 많이 부어있는데 이때 호박즙을 먹으면 부기를 제거해주는데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특히 성형수술을 한 후에 부기를 제거하기 위해 많이 찾는다고 합니다.

1-2. 호박즙 효능 두번째 : 항암 효과 

호박즙은 우리 몸속안에서 활성산소를 억제시켜주고 셀레늄과 루테인등이 각종 암에 대해 저항을 하고 예방을 해줍니다. 또한, 폐암과 자궁암, 유방암과 같은 병을 억제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호박에 들어있는 비타민A는 갑상선 질환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1-3. 호박즙 효능 세번째 : 심장 건강 

호박즙에는 폴리페놀 화합물이나 베타 카로틴과 같은 강력한 산화방지제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폴리페놀 화합물과 베타 카로틴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동맥 경화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호박즙을 잘 섭취하면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심장마비나 뇌졸중 같은 심장질환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1-4. 호박즙 효능 네번째 : 간 건강 개선 

평소 잦은 음주를 하시는 분들께서 눈여겨 보셔야 할 효능인데요. 호박즙은 피로를 개선하고 숙취에 도움을 줍니다. 호박즙에는 비타민B 성분도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이 간의 건강을 회복해 줍니다  

1-5. 호박즙 효능 다섯번째 : 불면증 개선

평소에 잠을 못자고 하는 분들은 호박즙을 드시게 되면 도움이 됩니다. 호박즙에는 비타민이 천연 신경완화제 역할을 합니다. 심신을 안정시켜 주며 불면증에 효과가 있습니다.  

[라이프] - 불면증 해결하려면 / 불면증에 좋은음식과 불면증 극복법

 

불면증 해결하려면 / 불면증에 좋은음식과 불면증 극복법

불면증 극복하는법 / 불면증에 좋은음식과 잠잘자는법 많은 분들이 앓고 계실 불면증은 현대인 고질병이라고 하는데요. 저는 늦은시간까지 게임을 하다가 자려고 하면 수면패턴을 잃어 종종 잠

wing2700.tistory.com

1-6. 호박즙 효능 여섯번째 : 소화력 항상 

호박즙에는 소화 자극에 도움을 주는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섬유질은 변의 부피를 늘리고 연동운동을 자극해서 변비, 팽만감, 경련을 완화하고 영양소 흡수를 최적화해 장의 미생물 환경을 균형 있게 조정해줍니다.

1-7. 호박즙 효능 일곱번째 : 면역력 강화 

요즘같은 시기에 매우 중요한 면역력! 호박즙에는 비타민 C가 많이 들어 있어서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비타민 C는 백혈구 생성을 자극하고 신체의 항산화 역할을 해서 산화스트레스를 막아줍니다.

1-8. 호박즙 효능 여덟번째 : 다이어트 도움 

호박즙의 각종 영양소가 신진대사를 높이고 변비를 개선하여 마르기 쉬운 몸으로 만들어줍니다. 호박즙은 칼로리(약 20kcal)도 낮기 때문에 부담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호박즙을 고를때는 당이 함유되지 않은 제품을 선택해야 도움이 됩니다.

2. 호박즙 부작용

앞서 호박즙 효능을 알아보았다면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호박즙은 이뇨작용을 활발하게 해주지만 과하게 섭취할 시 몸이 찬분들에게는 안좋은 영향을 받을 수 있고 또한 복통과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니 꼭 적당히 섭취하셔야 합니다.

3. 끝으로

이번 포스팅은 호박즙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시중에 판매된 제품을 선택시에는 꼭 무농약으로 재배된 호박을 사용한 호박즙을 추천드립니다.

[건강정보] - 여주즙 효능 / 부작용 / 먹는방법 총정리

 

여주즙 효능 / 부작용 / 먹는방법 총정리

여주즙 효능 / 부작용 / 먹는방법 총정리 우리나라 당뇨환자가 천만명이 넘었다는 소식 들으셨나요? 당뇨합병증으로 사망하는 수치는 7초에 1명이라는 무시무시한 결과가 있는데요. 그래서 이번

wing2700.tistory.com

[건강정보] - 아로니아즙 효능 / 부작용 / 고르는법 총정리

 

아로니아즙 효능 / 부작용 / 고르는법 총정리

아로니아즙 효능 / 부작용 / 고르는법 총정리 슈퍼베리라 불리우는 것 중 으뜸으로 꼽히는 아로니아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아로니아에 포함된 성분인 안토시아닌은 항산화 효과에 도움을 주기

wing2700.tistory.com

[라이프] - 사과즙 효능 및 사과 주스 만드는 법

 

사과즙 효능 및 사과 주스 만드는 법

안녕하세요. 아구루루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하루에 사과 하나는 의사를 멀리한다'라는 영국 속담처럼 우리몸에 좋은 사과즙에 대한 효능과 사과 주스 만드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냥

wing2700.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