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러 투자 방법 5가지

달러 투자 방법 5가지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유익한 정보의 '알유정' 입니다. 최근들어 미국달러의 환율이 떨어지면서 달러 투자 방법에 대해 많은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계신데요. 이번 포스팅은 달러 투장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래에 달러투자와 관련된 내용을 정리하였습니다.

 

달러환율

먼저 요즘 달러환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미 대선이 끝난 후 연일 달러 환율이 하락을 하고 있는데요. 달러 환율 하락의 가장 큰 원인은 너무나 많아진 달러의 양과 미국의 제로 금리 기조 때문이라고 많은 전문가들이 판단하고 있습니다.

최근 1100원대가 무너지고 오늘 소폭 상승하여 1,094원으로 마감을 하였는데요. 앞으로의 달러 환율 전망은 어떻게 될지 큰 관심을 가지고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달러 투자 방법

본격적으로 달러 투자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총 달러예금, 외한 RP, 달러 ETF, 달러 ELS, 달러 보험이 있는데요. 아래에 자세히 다루어 보겠습니다.

달러예금

달러 투자 방법중 가장 쉬운 방법으로 달러를 예금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예금금리는 연 1%수준에 불과하지만 5천만원까지 예금자 보호가 되며 금융소득종합세도 부과되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달러 환율은 경기가 회복되면서 다시 차츰 오를 것을 대비해 저점일때 사두어 오르면 매도해서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외화 RP

외화 RP는 달러로 표시된 채권에 투자하고 증권사가 다시 되사는 조건으로 확정 금리를 지급한는 상품을 말합니다. 달러예금과 같이 5천만원까지 예금자 보호가 되지는 않지만, 안전한 국공채나 우량한 회사채에 투자가 되기 때문에 안전하게 투자할 수 있습니다.

이자에 대해서는 15.4%의 세금이 부과되지만 환차익에 대해서는 비과세를 적용받습니다.

 

달러 ETF

달러 ETF는 일반적인 펀드와 동일하지만 주식의 장점을 추가했다고 보면 되시는데요. 인덱스펀드 같이 주식시장에 상장되어 있어 매도와 매수가 쉬운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또한 일반 펀드에 비해 ETF의 장점인 낮은 수수료 또한 적용받을 수 있으며 미국선물이나, 미국선물인덱스 등이 있습니다.

달러 ELS

달러 ELS는 일명 주가 연계증권이라고 합니다. 3~5년 중장기 관점으로 보시면 됩고 각종 주식 관련 지수를 기초 자산으로 한다는 점에서 기존과 비슷하나 원화가 아닌 달러로 투자 되는 금융상품입니다.

달러 보험 

달러 보험 특성상 장기적인 관점에서 접근을 하셔야 하는데요. 일정 부분 사업비가 빠지기 때문에 중도 해지시 손해를 볼 수 있습니다.

최소 10년이상 보유하는 것을 추천드리며, 10년 이상 유지하면 환차익뿐만아니라 비과세 혜택도 볼 수 있는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달러 투자의 주의사항

1. 은행이나 증권회사 직원이 권하는 상품 주의하기

은행이나 증권회사의 수익구조는 고객의 수익보다 고객의 사고 팔때 발생하는 수수료를 먹는 곳입니다. 물론 손해를 보라고 추천을 하지는 않겠지만 본인 실적을 고려해 추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른 목적으로 은행에 방문했다가 직원추천으로 상품을 가입하는 경우가 종종있으신데요. 꼭 비교하고 확인하는 습관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2. 환율을 예측할 수 있어야 합니다.

달러 투자를 하실때 과연 달러 환율 전망에 대해 최소 예측하신 후 투자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달러투자도 주식과 마찬가지로 실패할 확률이 있습니다.

 

오늘은 달러 투자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위 글이 여러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728x90

[라이프] - 공동인증서 발급방법 총정리

[라이프] - 주차위반 과태료 조회 (서울, 그외지역)

[라이프] - 바리스타자격증 국비지원 신청방법

[라이프] - 장애인활동보조인 교육 신청방법

[라이프] - 부부공동명의 장단점 완벽정리

[라이프] - 2021년 공무원 봉급표 수당정리

[라이프] - 2021년 공무원 시험일정 합격선 정리

[라이프] - 공무원 정년 연장내용 정리

[라이프] - 임플란트 가격비교 사이트 간단정리

[라이프] - 코로나 3차 지원금 완벽정리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