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이불 추천 및 고르는 방법 종류 완벽정리

겨울이불 추천 및 고르는 방법 종류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유익한 정보의 '알유정' 입니다. 오늘 오전에 비가오더니 날씨가 부쩍 추워졌는데요. 이젠 추운 겨울이 곧 다가올거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추운겨울을 이겨내기 위한 겨울이불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이번 포스팅은 겨울이불 고르는 방법과 종류, 추천 이불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1. 겨울이불 고르는 방법

먼저 겨울이불 고르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좋은 이불 3요소에 대해 아시나요? 바로 보온성, 흡수성, 유연성인데요. 아래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보온성

겨울이불은 우리가 덮었을때 따뜻하게 몸을 유지시키는 것이 목적으로 보온성이 우선 가장 좋아야합니다. 보통 32~34도 정도 온도를 유지해주는 이불이면 좋습니다.

2. 흡수성

겨울에는 수면잠옷이나 두꺼운 옷을 입고 자기 때문에 자다가 땀이 많이 나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래서 땀을 잘 흡수하면서 잘 마르는 소재인지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유연성

마지막으로 몸에 잘 달라 붙지만 덮었을때 답답하지 않고 차가운 외부 공기를 잘 막아주는 이불인지 체크하면 좋습니다.

2. 겨울이불 종류

1. 거위털 이불 (구스 이불)

거위털 이불은 가벼우면서도 우수한 보온성과 이불을 덮었을 때 몸을 감싸주는 유연성이 높아 수면을 도와주는데요. 구매하실 때 반드시 이불에서 솜털 이탈이 없는지 확인하고, 깃털과 솜털의 혼용률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2. 양모 이불

양모 이불은 부드럽고 흡수성이 탁월해 땀을 많이 흘리는 사람들에게 쾌적한 잠자리를 제공해주는데요. 소재 특유의 단열성과 통기성, 보온 기능이 좋아 사계절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솜이불

- 화학솜 이불 : 가장 대중적인 솜이불로 천염솜이불에 비해 가볍지만 수명이 짧고 진드기 같은 오염물질의 축척이 빠릅니다.

- 천연솜이불 (목화솜 이불) : 보온성과 감촉이 굉장히 좋은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소재 특성상 진드기 같은 벌레가 잘 생기지 않습니다. 또한 통기성이 뛰어나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한 잠자리를 제공해줍니다.

3. 솜이불 소재 종류별 장단점

1. 폴리에스테르솜

합성섬유, 세균 번식을 막는 향균 솜, 열 흡수와 방출에 특화가 되어 있는 아웃라스트 등 신소재가 꾸준히 개발이 되는 제품으로 가벼울 뿐만 아니라, 비교적 가격 또한 저렴한 편이라서 많이 선호를 하고 있는 솜입니다.

2. 텐셀

나무에서 뽑아낸 친환경 식물성을 가지고 있으며, 민감성 피부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적합한 친환경성을 가진 소재인데요. 큰 장점으로는 먼지가 잘 붙지 않는 데다 면보다 50% 수분 흡수율이 높아서 실크 같은 쾌적함을 느끼실 수가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3. 우모

최근 가장 각광을 받는 소재로 오리 털과 거위 털을 통칭한 것을 우모라고 부르는데요. 깃털인 테더와 솜털인 다운으로 구분이 되어 있어서 보온성이 높고 체온을 높여주고 일정한 수준으로 유지를 시켜주는 것은 물론,흡수성과 통기성이 좋기 때문에 뒤척임이 없는 편안한 숙면을 도와주게 됩니다.

4. 목화솜

목화솜은 순 식물성 천연 솜에서 예로부터 인체에 가장 편안한 소재 중 하나로 꼽히고 있는데요. 자연적으로 숨구멍을 가지고 있어서 보온성이 좋은 편이지만, 오래 사용을 할 경우에 숨이 죽어 납작해지는 것은 물론, 보온성이 크게 떨어지게 된다는 단점이 있어서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4. 겨울이불 추천

이번에는 겨울이불을 추천해겠습니다. 위에 말씀드린 것처럼 겨울이불 중 구스이불이 기능적인 면이나 보온성이나 가장 으뜸인데요. 하지만 가격이 만만치 않다는점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추천해드릴 겨울이불은 '에코퍼 극세사 이불'을 추천해 드려요.

'에코퍼 극세사 이불'은 도톰하고 부드러운 고밀도 극세사로 몸에 닿았을 때 보드라움이 그대로 느껴지는 이불인데요. 여기서 에코퍼는 페이크 퍼로 불리며 모피를 대신하여 개발된 인조 모피로 착한 소비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한 소재라고 합니다. 모피 보다 다양한 디자인과 색감을 표현할 수 있으며 부드러운 촉감과 보온성을 갖춘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5. 구스이불 세탁법

구스이불은 너무 자주 빨래를 하게되면 구스가 상하기 때문에 2~3년에 한번씩 약하게 물세탁을 해주시는게 좋은데요. 장시간 물에 담구기와 일반 드라이클리닝은 보온력이 약해지니 피해주셔야 합니다.

세탁시에는 꼭 다운 전용 세제를 넣고 물온도는 30도에 맞춰 올 코스로 세탁해주세요. 세탁 후 자연건조를 시켜주시고 한쪽으로 뭉친 털들을 손으로 톡톡 두두려 펴주면 공기층이 다시 복원됩니다.

6. 겨울이불 세탁 유지 및 보관법

이불 세탁과 보관법이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세탁기의 관리인데요. 당연한 것이지만 귀찮다는 이유로 인해서 잘 신경 쓰지 않는 부분이 바로 세탁기의 관리인데, 겨울이불 세탁을 하기 전에 먼저 세탁기의 내부 청소를 깨끗하게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게 알아야 할 사항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대부분의 이불의 경우 잦은 세탁을 하게 되면 보온성이 떨어지게 되고, 변형이 되기 때문에 2~3년에 한 번씩 교체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7. 끝으로

오늘은 겨울이불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날씨가 이번주부터 부쩍 추워진다고 하니 추운날씨 감기조심 하시길 바랍니다.

 

[라이프] - 남성 경량패딩 추천 베스트 탑5 총정리

 

남성 경량패딩 추천 베스트 탑5 총정리

남성 경량패딩 추천 베스트 탑5 총절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유익한 정보의 '알유정' 입니다. 어느덧 가을날씨가 끝자락으로 달리고 있는 것 같습니다. 11월이 된 후 날씨가 많이 쌀쌀해지고 있

wing2700.tistory.com

[라이프] - 전기매트와 온수매트 차이점

 

전기매트와 온수매트 차이점

전기매트와 온수매트 차이점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유익한 정보의 '알유정' 입니다. 아침저녁으로 쌀쌀해진 가을이 성큼 다가 왔습니다. 이번 겨울은 전년도보다 빨리 추위가 시작된다고 하던

wing2700.tistory.com

[라이프] - 방한화 추천 칸투칸 방한화 장점 후기 모음

 

방한화 추천 칸투칸 방한화 장점 후기 모음

방한화 추천 칸투칸 방한화 장점 후기 모음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유익한 정보의 '알유정' 입니다. 올해는 작년보다 유난히 추울것이라는 전망인데요. 추운날 저는 꼭 방한화를 신습니다. 야외

wing2700.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