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 6세대 출시일, 가격, 스펙 정리

애플워치 6세대 출시일, 가격, 스펙 정리

9월 16일 애플워치 6세대가 출시되었는데요.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가지고 있는 애플워치 6에 대해 이번 포스팅에서 살펴보겠습니다.

애플워치 6세대 새로운 기능

이번 애플워치 6세대가 주력으로 밀고 있는 기능은 헬스케어 인데요. 지금처럼 전세계적으로 코로나19 팬데믹 사태로 인해서 애플은 이에 집중하여 애플워치로 건강을 지키거나 목숨을 구한 사람들의 사례를 발표했습니다.

▷ 혈중 산소 포화도 측정 및 실시간 고도계

이번에 적용된 산소 포화도 센서를 통해서 자신의 건강상태를 실시간으로 체크 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애플은 요즘 같은 사태에서 더욱 중요하게 활용될 수 있기 때문에 개발이 진행되었다고 전했습니다.

▷ 패밀리 기능

가족 구성원이 아이폰을 소지하지 않더라도 이제는 애플워치만으로 통화 및 메시지 위치 추적이 가능합니다. 이 기능은 고령의 노약자나 어린 아이들을 가지고 계신 가족들이 서로의 위치나 상태를 파악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 제스처를 통한 컨트롤 지원

기존에는 손목을 들어 올리면서 화면 깨우기를 인식했습니다. 하지만 애플워치 6세대는 운동 시작이나 음악 제어 등을 직접 터치하지 않고 애플워치 6세대를 움직여서 시작 등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애플워치 6세대와 5세대 차이점

▷ 프로세스 칩셋

기본 애플워치 5세대는 S5 칩셋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애플워치 6세대는 S6 칩셋으로 바뀌어 20% 높은 처리 속도와 배터리 효율이 향상되었습니다.

▷ 배터리 수명

실제 스펙상 사용시간이 18시간으로 동일하지만, 이번 애플워치 6세대는 S6 칩셋 자체가 전력을 많이 사용하지 않고 자체적인 관리가 가능해 실제 체감시간이 늘었났다고 합니다.

▷ 산소 포화도 센서

혈액 속에 있는 산소 농도를 15초만에 측정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또한 위급한 상황이 발생했을시 GPS를 통해 사용자가 강인지 호수인지 파악 후 긴급 연락처로 구조 요청을 보내게 됩니다.

▷ 개선된 레티나 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적인 부분이 전작에 비해 개선이 되었는데요. 더욱 밝아진 상시표시형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어 가만히 있을 때도 화면이 꺼지지 않고 5세대보다 2.5배나 밝아졌다고 합니다.

▷ 다양한 밴드 추가

애플워치 6세대 발표에서는 밴드 종류도 엿볼 수 있었는데요.

▼ 솔로 루프 : 걸쇠, 버클이 없는 밴드로 맞춤형 리퀴드 실리콘으로 만들어진 일체형 밴드입니다.

컬러는 딥 네이비, 진저, 핑크 시트러스, 화이트, 블랙, 레드, 사이프러스 그린 총 7가지가 있습니다.

▼ 블레이드 솔루 루프 : 초박형 실리콘 실로 꼼꼼하게 짠 재활용사를 100% 활용해서 만든 밴드입니다.

컬러는 인버네스 그린, 차콜, 아틀란틱 블루, 레드, 핑크펀치 총 5가지가 있습니다.

▼ 레더 링크 : 루프백이나 걸쇠가 없는 새로운 가죽 밴드입니다.

애플워치 6세대 디자인 및 색상

애플워치 6세대 모델은 메인컬러로 빨강, 파랑을 선보였는데요. 

▼ 알루미늄 소재의 경우는 블랙, 화이트, 골드, 블루, 레드로 총 5종이 출시되었습니다.

▼ 또한 스테인리스는 그래파이트, 실버, 골드, 블랙로 4종, 티타늄은 스페이스블랙, 기본티타늄으로 2종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애플워치 6세대 출시일

한국인 이번 애플워치 6세대가 3~4차 출시국으로 이번달에는 만나 볼 수 없는데요. 아마 다음달인 10월 중순이나 말정도에 한국에서 사전예약 이벤트가 진행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애플의 신제품은 대부분 금방 소진되기 때문에 구매하실 생각이면 최대한 빨리 예약을 하셔야 합니다.

애플워치 6세대 가격

가격 53만 9천원 부터 시작됩니다.

끝으로

기존 애플워치 4~5세대 사용하셨던 분들에게는 크게 메리트는 없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디스플레이 형태 및 디자인의 변화가 거이 없어 외관상은 크게 달라진 점을 느끼시지 못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번 애플워치 6세대는 헬스케어를 기반으로 만들어져 평소 건강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끌릴만한 제품인건 확실한 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