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팔메토 효능과 부작용, 올바른 복용방법 정리

오늘은 쏘팔메토 효능 및 부작용, 복용방법 대해서 알아볼 것입니다. 쏘팔메토라고 하면 대부분 남성들의 경우 아실 수 있으실 텐데요. 여성에게도 분명 좋지만 특히 남성에게 더욱 효과를 발휘하는 원료 중 하나입니다.

 

그렇다면 실제로는 어떨지 낱낱이 알아볼 테니 하단 포스팅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쏘팔메토

최대한 이해하기 쉽게 설명을 해드리면, 쏘팔메토 자체는 야자수 나무의 일종입니다. 미국의 남동부쪽에서 자생하는 야자수 나무의 일종으로 실제 이쪽 주민들 말로는 생명력이 강한 나무로 불린다고 하는데요. 수명이 보통 500년이고 700년까지 사는 나무도 있다고 합니다.

 

이처럼 생명력이 끈질긴 나무로 유명한 쏘팔메토는 실제 해충이 없다고 하는데요. 크기는 2m로 일반 야자수들에 비해 짧은 편이기는 하지만 예부터 강장제 또는 남성 기능성 향상을 위해서 많이 사용되어 왔다고 합니다. 유렵 쪽에서는 이미 의약품의 원료로 널리 활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후 국내 식약처에서도 쏘팔메토는 남성의 기능성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원료로 인정을 하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구체적으로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쏘팔메토 효능

- 로르산 성분

첫 번째 효능은 쏘팔메토 속의 로르산 성분은 혈액 속 노폐물 및 독소 제거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콜레스테롤 조절을 통해 혈액순환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데요. 이 로르산 성분은 남성 호르몬 분비를 활성화하는데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최대한 간단하게 표현하면 남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도 어떠한 물질로 변하게 되는데요 이 변화를 막음으로써 남성 호르몬의 분비를 활성화 시킬 수 있는 것이죠. 또한 남성호르몬의 변환 억제는 탈모를 예방하는 데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효능은 남성들의 전립선 비대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고, 소변 눌 때 불편함을 느끼시는 분들은 쏘팔메토를 드시면 보다 효과를 더 느낄 수 있으실 것입니다.

쏘팔메토 복용방법 및 부작용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하루 적정량만 섭취하신다면 크게 문제 될 것은 없습니다. 다만, 하루 권장 섭취량은 320mg이라고 하는데요. 이 부분을 참고하시면서 드시는 것을 권장드리고, 임산부 및 수유부, 소아는 안전성이 검증되지 않았기 때문에 섭취 전 주의가 필요합니다.

 

마지막으로 쏘팔메토 속 로르산 성분은 혈전 생성을 억제하기 때문에 큰 수술을 앞두고 계신 분들은 섭취 전 주의가 필요하며, 항응고제 및 피임약을 섭취하고 계신 분들은 섭취전 전문의 상담 후 섭취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마무리하며

이상으로 오늘 쏘팔메토 효능 및 부작용, 복용방법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실제 남성에게 좋은 원료로 인정받으면서 여러 남성 건강기능식품에 해당 원료가 포함되어 있으니 잘 체크해보시고 구매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