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도당 캔디 부작용 절때 쉽게 보지 말아야 하는 이유

포도당 캔디 부작용 절때 쉽게 보지 말아야 하는 이유

오늘은 약국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포도당 캔디의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저혈당 증상이 없는 분께서 섭취하면 독이 될 수 있는 포도당 캔디!! 부작용 꼭 이것만은 기억하세요.

포도당 캔디란?

포도당 캔디는 포도당이 주 원료이며 구성 성분의 95% 이상이 포도당입니다. 보통 약국이나 백화점, 인터넷 쇼핑몰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주로 에너지드링크 처럼 짧은 시간내에 컨디션을 끌어올리는데 효과가 있는 캔디입니다.

포도당은 무엇인가요?

포도당은 당 중에서 가장 기본이 되며 모든 생물체에 필수인 당입니다. 우리 몸의 세포가 움직이려면 포도당이 꼭 필요합니다. 또한, 포도에 많이 함유되어 있어 포도당이라고 합니다.

포도당 캔디 효과

한때 수능을 앞둔 수험생들이 집중력을 높이기 위해 많이 섭취하여 뉴스까지 나온적이 있습니다. 그렇듯이 포도당 캔디는 피로회복을 필요로 하거나 집중력 향상의 용도로 많은 분들이 찾고 있습니다. 

포도당 캔디가 피로회복에 도움되고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건 사실이지만, 가장 좋은 방법은 평소 숙면을 통해 몸의 컨디션을 올리는게 좋다고 합니다. 

포도당 캔디 부작용

사실 포도당 캔디는 집중력을 올려주는 효과도 있지만, 부작용이 꾀 작용될 수 있습니다. 과다한 포도당액이 혈액으로 들어오면 혈당을 낮추기 위해 인슐린이 올라가 혈당이 급격하게 하강하게되는 '포도당 리바운드' 부작용이 발생합니다. 

혈당이 갑자기 올라갔다가 내려가면 평소보더 더 큰 피로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즉, 몸속 에너지를 한꺼번에 쏟아 부었다는 느낌이 드실텐데요. 우리 몸에 있는 에너지를 24시간 적당히 나줘서 사용하는게 아무래도 좋겠죠?

또한, 하루에 일정량 이상 섭취하면 오히려 콜레스테롤이 증가하여 관련 질환도 발병할 수 있고 당뇨병도 발병 할 수 도 있습니다. 

아무튼 성인 기준 하루에 3~4개만 먹는 것이 포도당 캔디 부작용을 걱정하지 않고 드실 수 있을테니 꼭 적정량 지켜서 드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