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증금 월세 환산액 계산 방법

만약 본인이 청년 월세 지원금을 받고 싶은데 월세 60만 원이 넘는 경우 보증금을 월세로 환산하면 최대 70만 원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지원금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보증금 월세 환산액 계산은 매우 중요합니다. 말이 어려워 보이지만 사실 별거 없거든요. 오늘 포스팅에서 아주 꼼꼼하게 계산하는 방법 알려드릴 테니 직접 계산해보시길 바랍니다.

예를 들어 전세 경우 보증금만있고 월세가 없는데요. 이를 월세로 환산하는 개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보증금 월세 환산액은 정해둔 요율이 있습니다. 2.5%로 정해져 있는데요. 거두절미하고 계산방법만 보시면 됩니다.

  • 보증금 월세 환산액 = 보증금 x 2.5% / 12개월

한번 실제로 계산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예를 들어서 보증금이 1천만원이고 월세가 61만 원인 경우 청년 월세 지원금을 못 받는 조건입니다. 하지만 이를 보증금 월세 환산액을 하면 70만 원까지 되기 때문에 보증금 1천만 원에 대해서 월세 환산액 산식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 보증금 1000만원 x 2.5% = 25만 원
  • 25만 원 / 12 개월 = 약 2만 원 = 보증금 월세 환산액

이 결과에 따라서 청년 월세 지원금을 받기 위한 조건을 보시면 됩니다. 현재 월세가 61만 원이지만 보증금을 환산하니 2만 원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합산해도 63만 원입니다. 따라서 70만 원 이하이기 때문에 청년 월세지원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어때요? 참 쉽죠? 따라서 월세 60만 원이 넘는다고 좌절하지 마시고 보증금을 월세로 환산해서 어떻게든 받으시길 추천드립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