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쾌환 효과 있나? 복용법, 부작용 정리

간혹 술을 마시는 날이면 다음날 숙취해소를 위해 편의점에서 상쾌환을 먹곤 합니다. 습관처럼 먹기 시작해서인지 요즘은 이게 과연 효과가 있는 건지라는 의문이 들던데요. 혹시 저같이 상쾌환의 효과가 있는지 궁금하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상쾌환이란?

편의점, 마트 등에서 판매하고 있는 상쾌환은 숙취해소제입니다. 효모추출물, 헛개나무 열매, 산사나무 열매, 비타민 등의 주성분으로 동그란 환타입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상쾌환 주요성분

상쾌환에는 효모 추출물, 헛개나무 열매, 창출, 산사나무 열매, 칡꽃, 비타민C 등이 함유되어 있어 숙취에 도움을 줍니다. 

숙취가 생기는 이유는 간에서 알코올을 분해할 때 발생하는 아세트 알데히드가 체내에 축척되어 구토와 두통을 유발하는데요. 앞서 말한 주요 성분들의 간의 활동에 도움을 주어 아세트 알데히드를 더 잘게 분해하여 체내에서 빠져나가도록 도와줍니다.

 

상쾌환 복용법

저는 상쾌환을 술 먹고 집에 가는 길에 종종 복용을 했었는데요. 이렇게 드시면 효과가 떨어진다고 합니다. 제대로 된 상쾌한 복용법은 음주 전 30분에 물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숙취에 가장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상쾌환 부작용

상쾌환은 별다른 부작용이 없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그러나 과도한 섭취 시에는 발진, 위 통증, 울렁거림, 구토 등의 증상이 있을 수 있으니 반드시 정량으로 복용을 하셔야 합니다.

 

다른 제품보다 좋은 점

시중에서 판매하고 있는 숙취해소제는 아시다시피 가격이 만만치 않습니다. 상쾌환은 보통 2+1으로 판매를 하고 있어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단 점이 마음에 드는데요. 환 타입으로 되어있어 보관도 쉽고 편하게 소지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뽑은 편의점 숙취해소제

어디까지나 제 개인적인 기준으로 나열을 한 것이며 개개인마다 차이가 있으니 참고만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위 : 여명

개인적으로 여명이 저에게는 가장 잘 맞는 숙취해소제인 것 같습니다. 다만 가격이 비싸다는 아쉬운 점이 있지만 수년간 애주가에게 사랑받는 이유가 분명 있겠죠?

2위 : 상쾌환

저는 과음을 하면 다음날 숙취로 인해 두통이 유발되는데요. 상쾌환을 먹으면 그나마 두통이 좀 덜한 느낌이고 속이 괜찮았습니다. 

 

3위 : 슬라딘

저의 대표적인 숙취 증상인 두통에는 효과가 있지만 속 쓰림은 평소와 같다고 느꼈습니다. 

 

그래서 저는 정말 과음을 했다면 여명과 상쾌환을 동시에 복용하는데 그러면 다음날 확실히 숙취가 덜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라이프] - 히말라야 모닝컴스 내돈내산 솔직 후기, 효과 및 부작용은?

 

히말라야 모닝컴스 내돈내산 솔직 후기, 효과 및 부작용은?

요즘 회식자리가 늘어나 숙취로 고생하는 날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소주 2병만 마시면 다음날 머리가 꾀 아픈편이라 숙취해소제를 찾곤 합니다. 최근 모닝컴스란 숙취해소제를 알

wing2700.tistory.com

[라이프] - 숙취해소제 효능 진실일까?

 

숙취해소제 효능 진실일까?

오늘 술을 각오하고 마셔야겠다는 날이종종 있습니다. 그럴 때에는 숙취해소제를 언제 마셔야 할지, 과연 숙취해소제가 효과가 있는지 많이 궁금해집니다. 숙취는 우리가 술을 많이 마시고 일

wing2700.tistory.com

[분류 전체보기] - 히말라야 파티스마트 숙취해소제 내돈내산 후기, 효능, 복용법 정리

 

히말라야 파티스마트 숙취해소제 내돈내산 후기, 효능, 복용법 정리

최근 연초를 맞이해 술자리가 잦아 과음을 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숙취가 심해서 음주 후 숙취해소제를 줄 곧 먹게 됩니다. 상쾌한, 여명 808 등등 먹어 봤지만, 저에게 안

wing2700.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