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 체크카드 재발급 방법 및 준비물

지난주에 체크카드를 분실해서 급하게 분실신고 접수를 하고 재발급 신청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만약에 저처럼 카드를 분실하신 경우 바로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카드를 정지시켜야 하는 게 중요합니다. 제 경험으로 예전에 신용카드를 분실한지도 모르고 있다가 사용내역이 문자로 날아와서 황당한 적이 있었습니다.

다행히도 범인을 잡아 사용한 비용에 대해선 전액 보상을 받았는데요. 이런 경우가 앞으로는 생기면 안 될 것 같습니다.

 

1. KB 국민카드 분실신고 방법

카드 분실로 인해 재발급을 신청할 시 반드시 분실신고를 먼저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국민크드 분실신고 전화는 ARS 1588-1688을 통해 진행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와 모바일 어플을 통해 쉽게 분실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제 경험상 가장 편한것은 ARS를 이용하는 것이었는데요. 평소 모바일앱이나 인터넷뱅킹을 자주 이용하신다면 몇 번의 클릭으로 분실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이용 : 우측상단의 고객센터 클릭 후 상단 메뉴 [도난 분실 신고 / 조회]를 클릭하여 진행하시면 됩니다.

모바일 앱 이용 : 우측상단의 전체 메뉴를 선택 후 고객센터 > 카드 분실신고 > 분실신고/해지 및 재발급 메뉴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ARS 이용 : 앞서 대표번호는 1588-1688로 안내해 드렸는데 바로 분실신고를 하실 경우 1588-1788으로 하시면 보다 빠른 분실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2. KB 국민카드 재발급 신청방법

2-1. 온라인으로 신청

인터넷을 이용하여 카드를 분실신고를 하신다면 동시에 재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재발급시에는 공동 인증서가 꼭 필요하니 준비해 주셔야 합니다.

 

2-2. 은행방문 신청

만약 온라인으로 재발급을 못하는 상황이시라면 국민은행에 방문하여 쉽게 재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분증만 챙겨 가까운 국민은행에 방문해 카드 재발급을 받으시면 됩니다. 개인 체크카드의 경우 현장에서 5~10분 정도면 재발급이 가능하니 기다리는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번 글은 KB국민 체크카드 재발급 방법에 대해 간략히 알아보았습니다. 재발급 전 반드시 분실신고를 하시는게 매우 중요합니다.

 

내 숨은 내돈 간단 찾기 방법

 

현실적으로 1억을 모으려면

 

암보험 갱신형과 비갱신형 장단점

 

신용카드 인기순위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