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임펜, 유성매직 지우는법 9가지 지우기 방법 정리

네임펜과 유성매직을 사용하다가 실수로 묻어 지워야 되는 상황을 한 번쯤 있으셨지요? 네임펜을 지우는 방법은 휘발성 제품을 이용하는 방법이 대표적인 방법입니다. 만약 집에 휘발성 제품이 없다면 어느 방법으로 지울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네임펜, 유성매직 지우는법 

아이들이 네임펜을 가지고 놀다가 옷이나 소파에 묻거나 다른 이유로 묻는 경우가 종종 생길 수 있습니다. 사실 네임펜이나 유성매직은 한 번 묻으면 묻기 이전과 동일한 형태로 되돌아 갈 수 없다고 생각하셔야 하는데요. 그래도 최대한 지울 수 있는 방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1. 물파스

대부분의 집에서 가지고 계신 물파스로 네임펜이 묻은 곳을 지울 수 있습니다. 휘발성인 물파스는 천이나 화장솜에 적당량 묻혀 네임펜이 묻은 부분에 수십 번 찍으면 어느 정도 지워져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선크림

여름철 필수 아이템인 선크림은 네임펜을 지울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네임펜이 묻은 곳에 선크림을 적당량 바르고 5분 뒤 물티슈로 닦아 낸다면 물파스와 마찬가지로 어느 정도 지워진다고 합니다.

3. 보드마카

이 방법은 화이트보드를 사용하다가 네임펜이 묻은 경우에 활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네임펜이 묻은 곳에 보드마카를 칠하면 보드마카의 글리세놀이라는 성분으로 네임펜이나 유성매직을 녹여 쉽게 지울 수 있습니다.

4. 치약

치약에는 마모제 성분이 들어있어 네임펜이 묻어 있는 곳을 지울 수 있습니다. 다만 옷이나 천에 묻은 곳에는 효과를 보기 어려우니 물파스나 선크림을 이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5. 살충제

여름에 많이 사용하는 스프레이식 살충제로도 유성펜을 지울 수 있습니다. 지우고 싶은 부위에 살충제를 뿌려준 후 닦아내주세요.

 

6. 손소독제

요즘 코로나로 인해 가정집마다 손소독제가 하나씩 있으실 텐데요. 손소독제로도 네임펜을 지울 수 있다고 합니다. 적당량을 휴지에 묻혀 닦아내시면 빠르게 지울 수 있습니다.

 

7. 아세톤

매니큐어를 지우는 데 사용되는 아세톤 역시 네임펜을 지울 수 있습니다. 다만 가죽에 사용하면 가죽을 손상시킬 수 있기 때문에 플라스틱이나 옷 등에만 사용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8. 식용유

식용유로 지울 수 있다고 하니 조금 의아해했는데요. 옷에 묻은 네임펜을 지울 때는 추천을 드리지 않지만 가죽이나 피부에 묻은 자국을 지울 시 자극 없이 지울 수 있습니다.

 

9. 유성매직 클리너

유성매직 클리너는 플라스틱, 유리, 금속에 묻은 네임펜, 유성매직을 지우기 위해 만들어진 시중에 판매하는 제품입니다. 유해성분이 0%로 천연 오일이 함유되어 인체에 무해하지만 어린이의 손에 닿지 않게 보관을 하셔야 합니다. 지울 곳에 뿌려준 후 휴지로 닦아내면 쉽게 지울 수 있습니다.

이번 글은 네임펜, 유성매직을 지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옷이나 천에 묻은 네임펜은 사실 이전과 동일하게 지울 수는 없다는 점은 참고하시고 그 외에 보드판, 플라스틱 등에 묻은 경우 위 방법으로 손쉽게 지울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