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건영 '자가격리' 구로구 을 총선 어떻게 될까?

4·15 총선에서 서울 구로을에 출마 예정인 윤건영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가 건물내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여 자가격리에 들어갔다.


윤건영 '자가격리' 구로을 변수 생길까?

4·15 총선에서 서울 구로을에 출마 예정인 윤건영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전 청와대 국정상황실장)가 선거 캠프 건물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해 10일 선제적으로 자가격리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윤 전 실장은 10일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캠프 자원봉사자 전원이 코로나19 검사를 받고, 검사 결과가 나올 때까지 저를 비롯한 봉사자 전원이 방역당국이 권장하는 원칙에 따라 자가격리에 들어간다”고 했다.

윤 전 실장은 “구로보건소는 저를 포함한 봉사자와 캠프 방문자들은 검사와 2주간 자가격리가 의무인 밀접접촉자는 아니라고 알려왔다”면서도 “혹시 모르는 상황을 가정, 윤건영 선거캠프는 즉각 선제적인 조치를 한다”고 설명했다.

윤 전 실장 캠프에 따르면 전날 오전 선거 사무실이 입주한 서울 구로구 코리아빌딩 건물 내 한 업체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19명 발생했다. 윤 전 실장은 확진자 발생 소식을 접하고 오후 곧바로 코로나19 검사를 받았다고 한다.


[출처] - 국민일보


서울 구로을 윤건영 vs 김용태

구로을은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지역구다. 박 장관은 이 지역에서 3선(비례 포함 4선)을 했다. 직능단체에서부터 풀뿌리 조직까지 모두 박 장관이 아울렀던 조직이다. 그 조직을 청와대 국정상황실장을 했던 윤건영 후보가 물려받았다.

 

김용태 후보로서는 윤 후보 자체보다 정권심판 구도로 프레임을 짜지 않는 한 민주당의 조직을 넘어서기는 쉽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이다. 3월 11일과 12일, 김 후보는 코로나 국면에서 민주당과 박원순 서울시장의 재난기본소득 주장을 타깃으로 비판성명을 냈다.

3월 9일 집단감염이 발병한 구로 코리아빌딩은 공교롭게도 윤건영 후보의 캠프사무실이 입주해 있는 빌딩이다. 윤 후보는 이 빌딩 610호에 선거사무실을 마련하고 있다. 3월 9일 윤 후보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다행히도 음성판정을 받았다”고 글을 올렸다. 지역이슈보다 정부의 코로나 대처가 승부에서 핵심변수가 될 가능성이 크다.


[출처] - 경향신문


4월 15일 총선 대진표

출처 : 경향신문
출처 : 경향신문
출처 : 경향신문


광진을에 도전한 고민정

https://wing2700.tistory.com/63

 

광진구 을에 도전! 고민정, 오세훈 첫 여론조사 승리

전 청와대 대변인 고민정, 전 서울시장 오세훈의 광진구 을 첫 여론조사는 고민정의 승리로 끝이 났다. 이름을 떠나서 경력으로 비추어 볼 때 [전 청와대 대변인 VS 전 서울시장], 사실 상대가 안될 것 같지만 고..

wing2700.tistory.com

서국화 변호사 비례대표 논란

https://wing2700.tistory.com/52

 

서국화 변호사, 더불어 민주당 비례대표 경선 후보 논란

서국화 변호사가 더불어 민주당 비례대표 후보로 논란이 되고 있다. 과거 그녀의 발언과 비례대표 후보 논란이 된 이유를 살펴보자. 3월 7일 서국화 변호사는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더불어 민주당 비례대표 경선..

wing2700.tistory.com

송파을 공천 배현진

https://wing2700.tistory.com/40

 

미래통합당 배현진 송파을 공천, 총선에 당선될까?

다음 달 4월 15일에 열릴 국회의원 총선이 한 달여 남짓으로 다가왔다. 미래통합당에선 배현진을 송파을로 공천을 확정 지었는데, 상당한 미모를 가진 배현진에 대해 알아보자. 송파을 공천이 확정된 배현진은 누..

wing2700.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