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관리비 실적포함카드 4종

아파트 관리비나 도시가스, 전기 요금 등의 공과금은 내가 절약한다고 안 낼 수 있는 항목이 아니라 이러한 공과금을 잘 활용하면 좋습니다. 요즘엔 이렇게 매월 정기적으로 납부하는 공과금 요금을 할인 또는 포인트로 적립해 주는 카드들도 꽤 많은데요. 그런데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많은 신용카드들이 이렇게 할인 또는 적립을 받은 금액 전체를 실적으로 인정하지 않거나 아예 공과금 항목을 실적에서 제외한다는 것이죠. 하지만 반대로 공과금 항목에서 할인 또는 적립 혜택을 받으면서 실적으로 인정을 받을 수 있는 카드들도 있습니다. 실적 인정이 되는 공과금 할인 신용카드 4종, 굿초보가 지금 소개해드릴게요.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공과금 신용카드는 하나멤버스 1Q(원큐) 카드 Daily입니다. 이 카드로는 통신(SKT, SKB, KT, LGU+), 대중교통과 택시, 전기, 도시가스 항목으로 사용한 금액을 월 합산 사용금액 10만 원당 5천 포인트씩 월 최대 1만 포인트 적립이 가능합니다. 이와 별도로 아파트 관리비 항목에서 역시 10만원 이상 사용시 5천 포인트가 적립되어 매달 공과금 항목만으로 최대 1만 5천 포인트 적립이 가능합니다. 또한 이러한 공과금 항목은 모두 실적으로 인정됩니다. 참고로 하나멤버스 1Q(원큐) 카드 Daily의 실적 제외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더불어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 한도 없이 0.5%의 적립을 할 수 있으며, 온라인 쇼핑 항목에서 월 최대 1만 포인트, 해외 가맹점에서도 추가로 월 최대 1만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하나은행을 카드 결제계좌로 사용하면 스타벅스와 커피빈에서는 월 1회 4천 원의 할인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공과금 항목을 제외하고라도 2만 4천 원의 추가 혜택을 기대할 수 있어 생활비 사용을 위한 메인카드로 사용해도 좋을 카드입니다.

 

​+하나멤버스 1Q(원큐) 카드 Daily 업그레이드 카드?

하나멤버스 1Q(원큐) 카드 Daily에서 무제한 적립률이 조금 아쉽거나, 4대 보험 지출에 대한 할인도 기대하신다면 하나카드의 1Q Daily+ 카드를 살펴보세요. 하나멤버스 1Q(원큐) 카드 Daily보다 연회비는 2천 원 정도 더 비싸지만 실적에 따라 최대 1.0%의 무제한 적립이 가능합니다. 또한 아파트 관리비 항목과 함께 4대보험 자동이체 금액을 10만 원 이상일 때 5천 포인트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실적으로 인정도 됩니다.

아파트 관리비 말고 다른 다양한 영역의 할인까지 함께 받을 수 있는 공과금 신용카드를 찾으신다면, 신한카드의 Mr.Life를 고려해보세요. 매달 나가는 전기/도시가스/통신요금을 실적 기준에 따라 사용금액 최소 3만 원에서 최대 10만 원까지 1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통신요금 항목에서는 3대 통신사의 휴대폰 요금 외에도 인터넷, 집전화, 결합상품을 포함하여 할인이 가능합니다. 물론, 이렇게 할인받은 공과금은 실적에 포합됩니다. 다음은 신한 Mr.Life의 실적 제외 항목입니다.

이와 함께 Mr.Life 카드는 1~2인 소규모 가구를 위한 생활비 카드로도 유명하죠. 편의점, 병원/약국, 세탁비, 온라인 쇼핑, 택시, 식음료, 할인마트 등에서 10%의 할인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공과금 외에도 매달 정기적으로 지출되는 항목은 무엇이 또 있을까요? 자녀가 있는 부모님이라면 아이의 유치원이나 어린이집, 학원 등에서 매달 일정 금액을 자동이체 해놓으셨을 겁니다. 직장인이라면 자기계발을 위한 외국어 학원 등에서 지출이 있을 수도 있죠. 그렇다면 바로 이 롯데 ALL MY LIVING 카드가 매우 유용합니다. 앞서 다른 카드들도 제공한 통신, 전기, 도시가스 등의 공과금과 아파트 관리비를 월 1회 5% 할인받을 수 있으며, 더불어 교육비 항목에서 월 1회 5%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공과금과 아파트 관리비, 교육비를 모두 합쳐 매달 최대 1만 5천 원까지 할인이 가능합니다. 단, 국/공립 어린이집은 교육비 할인 대상에서 제외된다고 하니 참고해 주세요.

이렇게 할인받은 항목은 역시 실적으로 인정됩니다. 참고로 롯데 ALL MY LIVING의 실적 제외 항목을 살펴볼까요?

 

이외에도 롯데 ALL MY LIVING 카드는 의료비, 교통비, 편의점 사용 금액과 공휴일을 제외한 토요일과 일요일에 사용한 대형마트, SSM 등에서의 사용 금액도 5%의 할인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꿩먹고 알먹고, 실적도 챙기고 혜택도 받을 수 있는 공과금 신용카드는 신한카드의 Deep Once입니다. 신한 Deep Once는 매달 지출되는 다양한 항목에서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공과금 항목부터 살펴보죠. 아파트 관리비, 통신, 도시가스, 전기 요금 등 생활월납 항목에서 통합 월 3건까지 건당 적립이 되는데요. 실적에 따라 건당 2천 포인트에서 최대 건당 6천 포인트까지 적립이 가능합니다. 생활월납 항목에서만 월 최대 1만 8천 포인트 적립이 가능한 것이죠. 더불어 이 생활월납 항목에는 한국 야구르트, 웅진 씽크빅, 예다함도 대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신한 Deep Once의 실적 제외 항목은 다음과 같은데요. 보시다시피 공과금 등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교육비 외에도 정기결제로 매달 지출이 생기는 항목이 또 있죠! 바로 정수기, 안마의자 등의 렌탈 서비스와 넷플릭스, 멜론, 밀리의 서재 등의 디지털 구독 항목입니다. 공과금과 함께 이러한 정기결제 항목에서 모두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카드가 바로 신한카드의 Deee Once입니다. 렌탈 서비스 항목은 월 통합 5건까지 건당 3천에서 7천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고, 디지털 구독 서비스는 월 통합 3건까지 건당 2천에서 6천 포인트까지 적립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할인 또는 적립 혜택을 받으면서 실적으로도 인정받을 수 있는 공과금 신용카드를 살펴보았습니다. 이러한 공과금 항목들은 자동이체를 걸어놓아야 할인 또는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을 꼭 기억해 주세요. 또한 여러 개 항목이 할인 또는 적립 대상이어도 실제 월에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건수나 사용금액 등이 제한되어 있으니 본인에게 가장 유리한 할인/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항목이 무엇인지 잘 살펴보고 선택하셔야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