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베리 효능 부작용 섭취방법 완벽정리

빌베리 효능 부작용 섭취방법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유익한 정보의 '알유정' 입니다. 안토시아닌 성분이 많이 들어 있는 빌베리라고 들어보신적 있으세요? 빌베리는 블루베리와 모양과 색깔이 비슷하지만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해 눈건강에 도움을 주는데요. 이번 포스팅은 빌베리 효능과 부작용, 섭취방법까지 완벽히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1. 빌베리란?

먼저 빌베리가 무엇인지 좀더 자세히 설명드릴게요. 빌베리는 진달래목 산앵도나무과에 속하며 주로 아시아와 유럽, 핀란드에서 재배가 됩니다. 야생 블루베리라고도 불리는 빌베리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여 눈의 피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베리류 중 현재까지 유일한 고시형 기능성 인정 원료로 2차 세계대전 영국 야간 비행 조종사가 챙겨 먹던 것이 빌베리 잼이 였다고 합니다.

2. 빌베리 효능

1. 눈 건강

위에서 언급한 것 처럼 빌베리의 효능 중 가장 많이 알려진 것이 눈 건강 개선입니다. 빌베리에 있는 안토시아닌 성분은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안구건조증, 야맹증 등의 눈 질환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2. 댱뇨개선

빌베리는 혈당의 수치를 낮춰주고 인슐린의 분비를 조절해 당뇨개선 효과와 당뇨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크롬 성분은 인슐린 작용을 강화하는 역할을 하기에 당내성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3. 빈혈 개선

빌베리에는 철분 성분이 들어 있어 조혈작용에 도움을 주어 어지러움이 동반되는 빈혈에 도움을 줍니다. 

 

4. 혈액순환 개선

빌베리는 플라노보이드를 비롯한 항산화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로 인해 혈관내에 있는 노폐물 배출을 도와주며 혈액에 원활한 흐름을 도와줍니다. 

 

5. 피부 미용

빌베리에 있는 안토시아닌 성분은 노화의 주원인인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세포 손상을 막아주며 피부 재생을 촉진하여 노화 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6. 변비예방

식이섬유가 풍부한 빌베리는 장의 운동을 촉진시켜 배변활동을 돕고 숙변을 제거하며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3. 빌베리 부작용

빌베리를 과다 섭취할 경우 소화불량과 같은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으며, 또한 빌베리에는 혈당을 낮춰주는 성분이 있어 항 혈소판제나 항 응고제를 복용중이신 분들은 섭취를 자제하셔야 합니다.

4. 빌베리 섭취방법

1. 빌베리 영양제로 섭취

평소 빌베리 영양제로 널리 알려진 [눈건강엔 빌베리 플러스], [GNC 빌베리 루테인 눈건강] 같은 영양제로 드실 수 있습니다.

2. 빌레리를 샐러드나 시리얼, 요거트 등에 활용하여 드시거나 잼으로 만드셔서 드실 수 있습니다.

5. 빌베리 영양제 추천

1. 눈건강엔 빌베리 플러스

프롬바이오 눈건강엔 빌베리는 빌베치 추출물을 비롯하여 마리골드꽃추출물, EPA 및 DHA함유를 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눈의 피로개선에 도움을 주며 노화로 인해 감소될 수 있는 황반색소밀도를 유지하고 건조한 눈을 개선하여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 GNC 빌베리 루테인 눈건강

미국건강식품 1위 기업인 GNC에서 만든 영양제로 평소 눈의 피로가 많고 눈이 침침하신 분들이 많이 찾는 영양제 입니다.

6. 끝으로

이번 포스팅은 눈건강에 도움을 주는 빌베리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무엇보다 평소 생활습관을 개선하여 눈 건강을 지키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겠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