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얄제리 효능 부작용 가격정보 총정리

로얄제리 효능 부작용 가격정보 총정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유익한 정보의 '알유정' 입니다. 왕에게 바치는 음식물이란 뜻을 가진 단어는 혹시 무엇인지 아시나요? 이번에 알아볼 로얄제리인데요. 옛부터 로얄제리는 정말 귀한 건강식품으로 알려져 있으며 그 효과 역시 뛰어난데요. 이번 포스팅은 로얄제리 효능과 부작용, 가격정보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로얄제리란?

로얄제리는 왕에게 바치는 음식물이란 뜻으로 독일어로는 여왕의 숲이라고 합니다. 로얄제리는 꿀벌들이 먹는 음식인데 벌꿀과는 다른 것입니다. 일벌은 꽃에서 꿀과 화분을 모아오는데 인간과 비교할 때 위에 해당하는 부분에 밀랑이라고 하는 주머니가 있어 여기에 꿀을 저장하고 화분은 좌우 후지에 긴털로 된 농과 같은 곳에 넣어서 꿀로 버무리어 구슬 같이 만들어 벌집에 돌아옵니다.

이 화밀을 꿀벌이 밀랑에 담아서 체내의 효소로 과당과 포도당으로 전화하여 농축해 저장하는 것이 벌꿀이고 로얄제리는 이 꿀과 화분을 생후 10일된 일벌들이 소화흡수한 뒤 인두부를 경유해서 만든 것으로 이 로얄제리는 여왕벌의 먹이가 됩니다.

2. 로얄제리 효능

로얄제리 효능 1. 면역력의 증가

로얄제리에 있는 항산화 성분이 많으며 그 성분을 도와주는 비타민, 미네랄,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해서 감기, 바이러스에 대한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이런 성분들 중 로얄락틴이란 단백질의 일종인 이 성분은 성장호르몬과 비슷한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면역력에 증진에 큰 도움을 줍니다.

 

로얄제리 효능 2. 피부건강

파로틴이라는 성장호르몬은 나이가 들면서 점차 분비량이 감소합니다. 그래서 피부 탄력을 잃으면서 주름이 생기는 등 피부 노화가 발생하는데요. 로얄제리의 루이 파로틴이라는 성분은 피부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고, 피부에 탄력이 생기도록 해줍니다.

로얄제리 효능 3. 심장질환 개선

로얄제리를 섭취한 동물은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 수치가 25% 정도 감소하였다고 하는데요. 이처럼 사람이 매일 3g의 로얄제리를 섭취하였더니 LDL 콜레스테롤 수치가 8% 정도 감소하였다는 연구결과를 보았을 때, 로얄제리가 심장질환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로얄제리 효능 4. 혈압 감소

로얄제리는 혈압을 감소시켜 심장과 순환계를 보호해 줍니다. 로얄제리의 독특한 특정 단백질이 정맥과 동맥의 세포를 이완시켜 혈압을 감소 이겨 준다고 합니다.

 

로얄제리 효능 5. 폐경 증상 완화

로얄제리는 폐경과 관련된 증상을 치료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기억장애, 우울증, 불안감과 순환 호르몬 감소로 발생하는 신체적이고 정신적인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로얄제리 효능 6. 당뇨병 완화

로얄제리에 함유된 성분중에 비타민 B6가 체내 인슐린 분비량을 늘려주어 당뇨병 치료에 효과가 좋습니다. 비타민의 함유가 당뇨병 환자분들의 건강을 지키는데 준다고 하니 자주 복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3. 로얄제리 부작용

로얄제리는 벌꿀과 다르게 알레르기 반응을 보일 수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처음 복용시 소량으로 복용하는 것이 좋으며 벌침, 꽃가루, 기타 환경에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은 주의하여 섭취를 해야 합니다.

4. 로얄제리 복용법

로얄제리는 주로 분말, 캡슐, 생으로 먹는 것이 대표적인 방법입니다. 

보통 시중에 판매되는 로얄제리 분말을 이용하여 복용을 하시는데 0.5~1g을 복용하시면 됩니다. 또한 물에 분말과 꿀을 함께 섞어서 먹어도 좋으며 우유나 요거트에 섞어 드시면 흡수율을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5. 로얄제리 가격

로얄제리 가격은 캡슐, 분말, 생 순으로 가격이 높아지는데요. 

캡슐은 3만원대 이상

분말은 4만원대 이상

생은 6만원대 이상 으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6. 끝으로

이번 포스팅은 로얄제리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왕에게 바치는 음식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효능이 뛰어난 식품이란걸 알게 되었습니다.

 

[건강정보] - 빌베리 효능 부작용 섭취방법 완벽정리

 

빌베리 효능 부작용 섭취방법 완벽정리

빌베리 효능 부작용 섭취방법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유익한 정보의 '알유정' 입니다. 안토시아닌 성분이 많이 들어 있는 빌베리라고 들어보신적 있으세요? 빌베리는 블루베리와 모양

wing2700.tistory.com

[라이프] - 히알루론산 효능 부작용 완벽정리

 

히알루론산 효능 부작용 완벽정리

히알루론산 효능 부작용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유익한 정보의 '알유정' 입니다. 오늘은 피부미용과 관절에 도움을 주는 히알루론산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히알루론산 효능 부작

wing2700.tistory.com

[건강정보] - 쏘팔메토의 효능 부작용 전립선 강화

 

쏘팔메토의 효능 부작용 전립선 강화

쏘팔메토의 효능 부작용 전립선 강화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유익한 정보의 '알유정'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남성 전립선에 좋은 쏘파메토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쏘팔메토

wing2700.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