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틱 효능 및 부작용 없이 먹는법

매스틱 효능 및 부작용 없이 먹는법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유익한 정보의 '알유정' 입니다. 신이 내린 눈물이라고 불리는 매스틱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매스틱은 위건강에 도움이 되는 걸로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은 매스틱 효능과 부작용 없이 먹는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매스틱이란?

매스틱은 그리스 에게해의 키오스섬 남부 지역에서만 자라는 매스틱 나무의 수지성 수액을 추출해 건조한 것을 말하는데요. 나무의 수액이 마치 눈물과 같아 사람들이 신이내린 눈물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5천년 전부터 그리스에서 위장병을 치료해온 천연물질로 1년에 단 한번, 1그루당 150~180g 만 채취가 가능하니 매우 귀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2. 매스틱 효능

1. 위 건강 개선

위 건강의 1차 방어선이 '위 점막'이라고 하는데요. 이 위점막이 나쁜 식습관과 생활습관으로 인해 무너지게 되면 각종 염증이나 궤양, 심한경우에는 암으로까지 이어진다고해 평소 '위 점막'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고 합니다. 

그리스 키오스 종합병원의 임상시험 결과 매스틱 검 복용 환자 77%가 위통, 소화불량, 위산역류, 속 쓰림 증상이 개선되었다는 연구결과가 있어 매스틱은 위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2. 역류성 식도염 개선

매스틱은 위산 균형을 맞추는 대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생리학적으로 따져보면 위장에 음식물이 들어오면 위산 분비 촉진하는 히스타민이 분비됩니다. 이 히스타민이 과도하게 분비되면 위산을 많이 분비하여 역류성 식도염을 일으킬 수 있는데요. 매스틱은 히스타민 작용을 억제해서 위산 과다를 막아준다고 합니다.

 

3. 구강건강 개선

매스틱은 강력한 항균 작용으로 구강 세균을 없애주는데요.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매스틱 검을 꾸준히 복용하면 입안의 세균성 플라그를 41% 제거해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잇몸이 붓고 피가나는 증상을 호전하며 치석제거에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라이프] - 잇몸이 붓고 아플때 이유와 잇몸치약 사용 후기

 

잇몸이 붓고 아플때 이유와 잇몸치약 사용 후기

잇몸이 붓고 아플때 이유와 잇몸치약 사용 후기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유익한 정보의 '알유정' 입니다. 저는 선천적으로 잇몸이 약해서 양치를 할때 종종 피가나거나 잇몸이 붓곤 하는데요. 도

wing2700.tistory.com

3. 매스틱 부작용 / 권장 섭취량

매스틱은 나무에서 추출한 천연물질로 큰 부작용이 없지만 식물 알레르기가 있는 분은 설사나 복통 등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하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임산부나 수유중이신 분들은 전문가와 상위 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728x90

식약처에 따르면 매스틱은 하루 1,050mg, 약 1/3 티스푼 정도 섭취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4. 매스틱 제품

매스틱 제품을 알아보던 중 프롬바이오 위건강엔 매스틱의 후기가 좋아서 간략히 정리해 보겠습니다.

식약처에서 매스틱검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사가 직접 만든 건강기능식품으로 1포에 하루 권장 섭취량인 1,050mg 들어 있습니다.

 

 

평소 불편한 위 때문에 삶의 활력을 잃으셨거나 잦은 회식으로 속이 불편하신분들 께서는 시중에 판매하는 매스틱 제품을 알아보시고 섭취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5. 끝으로

이번 포스팅은 위 건강에 도움을 주는 매스틱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위 건강은 우선 평소 식습관과 생활습관 개선이 첫번째인거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건강정보] - 포스트바이오스틱 효능 / 추천 (선택기준) 총정리

 

포스트바이오스틱 효능 / 추천 (선택기준) 총정리

포스트바이오스틱 효능과 추천 (선택기준) 총정리 요즘 포스트방이오스틱에 대해 인터넷이나 TV에서 많이 보게 되는데요. 장 건강이 안좋으신 분들이라면 아래 내용을 꼭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

wing2700.tistory.com

[라이프] - 사과즙 효능 및 사과 주스 만드는 법

 

사과즙 효능 및 사과 주스 만드는 법

안녕하세요. 아구루루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하루에 사과 하나는 의사를 멀리한다'라는 영국 속담처럼 우리몸에 좋은 사과즙에 대한 효능과 사과 주스 만드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냥

wing2700.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