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방법 확인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방법 확인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유익한 정보의 '알유정' 입니다. 이번 글은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고졸이셔도 취득이 가능하며 안정적인 직업인만큼 요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자격증인데요. 

 

아래에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방법에 대해 다루어 보겠습니다.

사회복지사는?

사회복지사는 우리 주변에 가까이 있는 아동,청소년,노인,장애인, 가족 등 사회적이나 개인적으로 다양한 욕구를 가진 사람들의 문제에 대한 상황 파악을 한 수 해결 방안을 제시하고 지원을 합니다

또한 그들의 상황을 해결하고 대안을 제시할 수 있도록 관련 자료들을 수집하고 분석하여 대안을 제시하기도 합니다. 사회복지정책의 형성과정에도 참여하고 정책분석과 평가 또한 하며 정책대안을 제시하는 업무도 합니다.

이렇게 사회복지사는 다른 사람의 욕구와 행동에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사회에 대한 봉사정신과 원할한 의사소통 능력, 정직성을 가진 사람들에게 유리한 직업이겠죠?

아래에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방법을 확인해주세요.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방법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선 전문 학사 이상의 학력이 필요하고, 교과 17과목 (16과목 + 실습 1과목)을 이수하시면 무시험으로 자격증 취득이 가능합니다.

올해 2020년부터 사회복지사 자격증에 대한 개정안이 시행되어 2020년 1월부터는 사회복지사 관련 17과목을 이수하시고 실습 160시간을 진행하셔야 자격증 취득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2019년도에 자격증 취득을 시작하셨던 분들은 2020년인 지금에도 작년 법안으로 계속 취득이 가능하십니다.

​총 17과목과 51학점을 이수해야 하고 1년에 학점은행제를 통해 취득할 수 있는 학점은 42학점으로 제한돼있어 총 3학교(1년 6개월) 동안 과목 이수와 실습을 진행하셔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고졸학력 취득방법

고졸학력이신 분들도 취득이 가능한데요. 학점은행제를 활용하여 2년제 이상의 대학 학위 취득을 하면서 동시에 필수 17과목의 이수를 할 수 있기 때문에 고졸이신 분들 역시 빠른 시간에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을 취득하실 수 있습니다.

오히려 처음부터 관련 전공으로 선택을 하여 필수과목 17과목 위주로 학습설계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이미 전문대 이상의 학력을 보유하신 분들과 기간적으로 큰 차이가 나지 않는다고 합니다.

학점은행제?

교육부 주관의 국가평생교육제도로 교육부 장관의 명의로 일반 정규대학과 동등한 학력을 인정받는 제도입니다.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을 취득을 위해 학력조건을 갖춰야하는 고졸분들은 학점은행제를 통해 전문대이상의 학위를 갖출 수 있는데요.

학점은행제는 100% 온라인수업으로 진행되어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실습을 제외한 이론16과목을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직장인, 주부분들도 바쁜 상황에 구애받지 않고 자율적으로 수강하여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을 수월하게 취득할 수 있게 된답니다.​

728x90

이번 글은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앞으로도 전망이 좋은 사회복지사에 도전해 보세요!

 

[알아두면 유익한 정보글]

[라이프] - 실업급여 수급자격 조건 완벽정리

[라이프] - 고용유지지원금 신청서류 및 방법

[라이프] - 근로장려금 신청자격조회 및 방법

[라이프] - 2021년 국가장학금 신청방법 및 자격 정리

[라이프] -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신청방법

[라이프] - 2021년 국민 취업지원제도 신청방법

[라이프] -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 방법

[라이프] - 달러 투자 방법 5가지

[라이프] - 공동인증서 발급방법 총정리

[라이프] - 주차위반 과태료 조회 (서울, 그외지역)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