엉겅퀴 효능 6가지 및 부작용 복용법

엉겅퀴 효능 6가지 및 부작용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유익한 정보의 '알유정' 입니다. 어제 인터넷을 하다가 엉겅퀴 효능에 대해 알게되었는데요. 정말 많은 이로운 점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엉겅퀴 효능 6가지 및 부작용, 복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엉겅퀴란?

엉겅퀴는 국화과에 속하는 여러살이 풀로 한국, 일본, 중국 북동부에 분포하고 있습니다.

전체에 백색털이 있고 50~100cm까지 자랍니다. 한송이 꽃 안에는 수백 개의 통 모양으로 생긴 작은 꽃이 있으며 열매에 털이 있어 바람에 날려 번식을 합니다.

2. 엉겅퀴 효능

1. 간을 보호

엉겅퀴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실리마린 성분은 간 보호에 효과적인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실리마린 성분은 간의 세포가 손상되는 것을 멈춰주고 간의 기능을 더욱 높여주며, 간암을 예방해주는 기능까지도 가지고 있어 전체적인 간 건강을 유지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라이프] - 밀크씨슬 효과와 성분, 복용법, 선택방법

 

밀크씨슬 효과와 성분, 복용법, 선택방법

밀크씨슬 효과와 성분, 복용법, 선택방법 목 차 추석이 지난 후 갑자기 날씨가 쌀쌀해지며 천고마비의 계절인 가을이 다가왔는데요. 가을이 오면 식욕도 증가하고 술자리 모임도 더 생기게 되는

wing2700.tistory.com

2. 출혈에 좋은 효과

엉겅퀴 잎과 줄기에 무기질 및 비타민을 많이 가지고 있어서 토혈, 코피, 붕루, 혈뇨 등의 증상이 나타났을 때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어혈을 제거하고 부종을 치료하는 것도 밀크시슬의 효과이며 결핵균, 뇌막염균, 디프테리아균 등을 억제하기도 합니다.

 

3. 몸속의 독성 배출

평상시 술 많이 먹는 사람들과 담배 많이 피우는분들은 엉겅퀴를 먹으면 몸속의 독성이 배출되어 도움이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4. 혈액순환 도움

엉겅퀴에 들어있는 성분들이 피를 맑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어혈을 풀어주는데 효과적이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그렇기때문에 고혈압과 같은 질환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5. 피부질환 개선

엉겅퀴는 아토피나 종기, 습진 등 여러가지 피부질환을 겪고 있는분들에게 좋습니다. 엉겅퀴를 찧어서 해당 부위에 올려주면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그러나 이것도 예민한분들은 두드러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으니 유의하셔야 합니다.

 

6. 통풍 개선

엉겅퀴는 알칼리성 식품입니다. 통풍은 신장을 통해 요산 배출이 제대로 되지 않고, 체내의 남아 발생하는 대사질환으로 염증과 극심한 통증을 유발해서 알칼리성 식품의 섭취는 요산의 수치를 낮춰주고 체외로 배출시키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3. 엉겅퀴 부작용

엉겅퀴의 대표적인 효능이 간 건강 개선인데요. 현재 간 건강에 적신호가 들어오신분은 오히려 섭취시 주의해야 하니 전문의와 상담 후 드셔야 합니다. 또한 공복에는 가급적 섭취를 피하시고 과다 복용시 복통, 설사, 구토 증상이 있을 수 있으니 꼭 권장량만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4. 엉겅퀴 복용법

엉겅퀴는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 그늘 아래 말려준 후 물 1리터에 엉겅퀴 10g을 넣고 끓여줍니다. 물이 절반 정도 졸았을때까지 끓여주신 후 하루 2~3번 마시면 됩니다.

 

5. 끝으로

이번 포스팅은 엉겅퀴 효능 및 부작용, 복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요즘 엉겅퀴즙으로도 많이 드시니, 비교하셔서 좋은 것으로 선택을 하시길 바랍니다.

 

[건강정보] - 호박즙 효능 8가지와 부작용

 

호박즙 효능 8가지와 부작용

호박즙 효능 8가지와 부작용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유익한 정보의 '알유정' 입니다. 오늘은 섬유질과 칼슘 등을 풍부하게 가지고 있는 호박즙 효능 8가지와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호

wing2700.tistory.com

[건강정보] - 새싹보리 효능 먹는법 (feat. 현빈 새싹보리)

 

새싹보리 효능 먹는법 (feat. 현빈 새싹보리)

새싹보리 효능 먹는법 (feat. 현빈 새싹보리) 요즘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가 높은 새싹보리를 와이프가 분말가루 형태로 먹고 있는 것을 보고 한번 알아봤는데요. 이번 포스팅은 새싹보리 효능

wing2700.tistory.com

[건강정보] - 콤부차 효능 부작용 먹는방법 총정리

 

콤부차 효능 부작용 먹는방법 총정리

콤부차 효능 부작용 먹는방법 총정리 혹시 콤부차(Kombucha)라고 들어보셨나요? 콤부타는 약 2,200년 전 진나라의 진시황이 불로장생을 꿈꾸며 즐겨 마셨다는데요. 이번 포스팅은 콤부차 효능과 부

wing2700.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